필자가 만든 여성회가 모 단체와 합류하면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새로운 단체와 협약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단체 이름 사용하지 않고
고유한 우리의 클럽으로 독립하게 되었고 다른 단체와 이미 교섭 중이다.
우리 갈등의 시작은 월급 받는 직원들의 안일한 태도, 봉사자에 대한
예우가 없으며 자신들이 할 일들이 일방적인 봉사자가 해야 한다는 점,
예를 들어 쓰레기 문제ㅡ 청소 등이다. 특히 봉사자들에게 대한 불친절 등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월급을 받는 직원은 상위, 자원봉사자는 하위
취급하며 무시하거나 방관하는 자세들이다.
우리 클럽의 회원들은 각자 전문직에 경제력을 가진 개인으로
비용과 시간을 할애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행동과 사장의
방만한 자세로 인하여 독립적 단체를 선언하게 되었다.
필자가 신청한 대통령 면담 부분을 전부 자신들 직원과 합류하려는 점
자신들의 프로젝트만 부각, 우리 클럽에 대한 언급하지 않겠다는 이유 등
이러한 부분에서 조금도 의견을 좁히지 않아 결별을 선언하게 된 동기다.
하지만 서류 작성 다시 하여 그 단체 이름 제외하고 공식 절차를 밟았다.
대통령 면담은 예정대로 실시된다.
우리는 그 단체 이름을 이용하여
이득을 본 사실도 없고 경제적 이익을 본 사실도 없다.
중요한 현실임에도 사장이 착각하는 부분이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클럽이 한 성과는 바자. 일본어 교실 등에서 수익 전체를
기부하였다. 단, 단체 이름 사용한 연회비는 법적으로 돌려받게 된다.
이러한 모든 부분을 혼자서 해결하였지만 모든 회원이 동의하게 됨을
감사로 돌린다, 전 회원이 동의 결의하게 되었다.
우리 단체는 일체 회비를 걷지 않을 것이며 추후 다른 단체와 협의해도
독립된 여성 클럽으로 자원봉사와 지원을 할 것이며
필자는 이번 일을 추후 계약서를 작성하게 될 것이다.
갈등을 인정하라
갈등을 무시하거나 피하는 것은 갈등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다.
비영리 단체 리더로서 당신은 갈등을 인정하고
갈등 해결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야 한다.
양쪽의 이야기를 듣고 불일치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어느 한쪽의 편을 들거나 추측을 하지 마라.
공통점과 공유된 목표를 찾는 데 집중하라.
명확하고 정중하게 의사소통.
모든 갈등을 해결하려면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와 명확하고 정중하게 의사소통해야 하며,
그들이 서로 똑같이 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개방형 질문, 적극적 경청, 건설적인 피드백을 활용하여 대화와 이해를 촉진하라.
비난하거나 비판하거나 방해하지 마라.
정직하고, 공감하며, 다양한 의견과 관점을 존중하라.
향후 갈등 방지
마지막으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봉사 관리 관행을 개선하여 향후 갈등을 예방해야 한다.
자원봉사 정책, 절차, 기대치를 검토하고 그것이 명확하고 일관되며
공정한지 확인하라. 의사소통, 팀워크, 다양성과 같은 주제에 대해
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에게 정기적인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한다.
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를 위한 피드백, 인정, 감사의 기회를 만들라.
팀원들 사이에 신뢰와 관계를 구축하고 협력과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
Acknowledge the conflict
Ignoring or avoiding the conflict will only make it worse. As a nonprofit leader,
you need to acknowledge the conflict and show that you care about resolving it.
Listen to both sides of the story
and try to understand the root causes of the disagreement.
Don't take sides or make assumptions. Instead,
focus on finding common ground and shared goals.
Communicate clearly and respectfully
Communication is key to resolving any conflict.
You need to communicate clearly and respectfully
with both volunteers and staff, and encourage them
to do the same with each other. Use open-ended questions, active listening,
and constructive feedback to facilitate dialogue and understanding.
Avoid blaming, criticizing, or interrupting.
Be honest, empathetic, and respectful of different opinions and perspectives.
Prevent future conflicts
Finally, you need to prevent future conflicts
by addressing the underlying issues and improving your volunteer
management practices. Review your volunteer policies, procedures,
and expectations, and make sure they are clear, consistent,
and fair. Provide regular training and orientation for both volunteers
and staff on topics such as communication, teamwork,
and diversity. Create opportunities for feedback, recognition,
and appreciation for both volunteers
and staff. Build trust and rapport among your team members
and foster a culture of collaboration and respect.
矛盾を認識する
対立を無視したり回避したりすると事態は悪化するだけです。
非営利団体のリーダーとして、対立を認識し、
その解決に関心を持っていることを示さなければなりません。
双方の話に耳を傾け、意見の相違の根本原因を理解するように努めてください。
自分の側に立ったり、推測したりしないでください。
代わりに、共通点や共通の目標を見つけることに重点を置きます。
明確かつ丁寧にコミュニケーションします。
コミュニケーションは紛争を解決する鍵となります。
ボランティアとスタッフの両方と明確かつ丁寧にコミュニケーションをとり、
同じようにするよう奨励する必要があります。
自由形式の質問、積極的な傾聴、
建設的なフィードバックを使用して、会話と理解を促進します。
批判したり、非難したり、中断したりしないでください。
正直で、共感を持ち、さまざまな意見や視点を尊重してください。
将来の紛争の防止
最後に、将来の紛争を防ぐために、根本的な問題に対処し、
ボランティアの管理慣行を改善する必要があります。
ボランティアのポリシー、手順、期待事項を確認し、
それらが明確、一貫性、公平であることを確認してください。
私たちは、コミュニケーション、チームワーク、
多様性などのテーマについて、ボランティアとスタッフの両方に
定期的なトレーニングとオリエンテーションを提供しています。
ボランティアとスタッフの両方に対してフィードバック、
認識、感謝の機会を作ります。
チームメンバー間に信頼と関係を築き、協力と尊重の文化を育み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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