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eak News.com

5년 이후, 10년 이후 일본경제 어찌 되나?

1980년대 세계 최고의 부자나라 일본 현재는 3등인데....

 

정치와 경제의 안정된 생활에서 국민이 한목소리를 내는 나라가 과연 몇 나라가 있을까.

1980년대 세계 최고의 부자나라 일본이 급 하강하면서 2등에서 3등인 현재. 일본 정치가들은 일본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원인을 헌법 9조라고 생각한다. 즉 평화조약이란 발목 잡힘으로 대세가 기울어진 것으로 생각하는 일본 정치가들.

▲ 일본 ©브레이크뉴스

 

▲ 일본 ©브레이크뉴스

헌법 9조가 바뀌면 평화조약을 파기되고 일본은 전쟁을 위한 무기를 만들기 위하여 국민에게 세금을 거둘 것이며 엔의 안정화라고 하지만, 인플레이션으로 젊은이의 취업, 결혼 등의 희망도 사라질 것으로 본다. 특히 원자력 재가동으로 인한 지진, 쓰나미의 위험을 감수해야 하며 방사선 물질로 인한 유아의 사망, 질병도 늘어날 것이며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능 유출은 여과 없이 공중이나 바다에 방치된 상황으로 악화될 것이다.

더욱이 헌법9조가 바뀌면 여성과 아이들의 권리는 바람 앞의 등잔처럼 건강이나 생활뿐만 아니라 안정은 사라질 것으로 생각하는 일부 프런티어들이 헌법 반대를 위한 거리 가두 시위를 하고 있다. 하지만 극히 일부의 사람들이 반대한다고 일본 헌법 개정을 막을 수 있을까?

평화를 위하여 더는 2차대전 같은 불행을 만들지 말자는 사람과 절대적으로 일본의 힘을 키우자는 양분된 의견으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전쟁 하지 맙시다,전쟁 경력을 갖지 맙시다, 전쟁을 일으킬 권리를 인정할 수 없다는 프레 카드와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으나, 글쎄 과연 이들의 희망과 달리 성난 일본이 참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전쟁의 주범 국가 일본은 아시아 전체를 대부분 정복하다시피한 2차 대전에서 310만의 희생자를 내고 5천만의 생명을 잃었음에도 서서히 무서운 생각들을 하고 있다. 이들의 침략적인 에너르기는 선조의 탓인지 저의가 확연하게 드러낸다.

우익이란 말은 일본에서는 우스운 소리다. 거의가 우익이므로 좌익을 찾는 것이 더 빠르다. 일본인들이 갖는 헌법 9조에 대한 결과의 귀추가 상당히 주목되면서 주변국인 한국도 그리 편치 않을 이유는 중국,한국을 우습게 보는 일본은 마치 성난 개가 묶인 줄 때문에 사람을 물지 못했었는데 그 줄이 풀어지는 순간 어떤 봉변을 당할지 상상이 어렵다. 개줄은 바로 헌법 9조다.

헌법 9조 그대로 유지하자. 개정하자. 모르겠다 등으로 앙케트를 조사하지만 대의에서는 상당히 거리가 먼 해프닝, 또는 퍼포먼스처럼 미약하게 보인다. 과연 일본의 앞날은 개정된 이후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일본의 모질고 야비하고 철면피적인 행동이 드러날 작금이다.

한국인들의 독도는 우리 땅, 위안부 문제 등과 달리 일본은 또 다시 전쟁하겠다는 의지에 그저 할 말을 잃게 된다. 일본의 갈 길이 어디인가? 요즘은 지진, 쓰나미의 공포가 아니라 정치가들이 행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