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ese Food

사각의 틀 일본 음식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은 도시락이나 작은 쟁반에 옹기종기 음식을 얹고 가지런하게 차림을 가진 음식을 좋아한다. 이들은 남과 나눠 먹지 않으며 특히 젓가락을 다른 이와 섞지 않는다. 중국이나 한국은 한 솥과 한 냄비에 같은 음식을 둘러먹는 문화다. 그러나 일본은 자신의 그릇에 자신만의 음식을 먹는 규격된 문화다.

 

아주 조금씩 올려지므로 남기는 일은 더더욱 없다. 절제된 음식으로 인한 이들의 규격된 각을 배우게 된다. 푸짐하거나 화려한 모양은 없다. 오히려 절제된 미를 강조하고 요란함을 지양한다. 음식은 그러한 즉 일본 음식이 낭비는 없는 편으로 생각된다.

 

일본 식당의 화식이란 모든 음식은 쟁반 안에 갖추어진 규격의 도시락처럼 획일적이며 단정하다. 이들은 무엇이든지 격을 두는 것을 알게 된다. 작은 상자에도 그 상자에 맞게 사탕이나 과자를 넣는다. 작을수록 사탕도 작아지고 과자도 작아진다. 무엇이든지 규격을 선호한다.

 

일본 생활의 가장 먼저 배우는 일은 줄서기, 엘리베이터 한 칸 비우기 등이다. 그것도 역시 규격이다. 어디를 가도 쟁반 하나에 혼자만의 단독의 음식이나 단독의 요리를 선호한다. 독립된 작은 것은 음식뿐만이 아니다. 결국 집도 5평, 7평,9평이 나온다. 원룸시스템도 역시 규격을 선호하는 일본인의 모습이다. 숨이 막히듯이 답답한 것을 보통으로 사는 사람들이다.

 

'Japanese Food ' 카테고리의 다른 글

黑茶屋  (0) 2016.02.01
銀座 梅林- 긴자 바이린  (0) 2016.02.01
긴자 불가리 레스토랑 2  (0) 2016.02.01
몬테카를로 르 그리르 레스토랑  (0) 2016.02.01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리  (0) 2016.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