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든 것을 모바일과 인터넷 하나로 하는 시대가 되었다.
거기에 모바일폰과 연결된 더욱 놀랍고 신기한 일들이 점점 많아진다.
은행 크레디트, 디비트 카드는 이미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호텔 체크인, 아웃과 더불어 모든 시스템을 인터넷으로 한다.
호텔 프런트 데스크가 있어도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연다.
사실 무척 짜증이 났다. 그냥 프런트 데스크에 가서 키를 받으면 되는데.
물론 일반 카드 키도 주었지만, 이미 스마트폰 키를 몇 번 실패하곤 만들었다.
이런 것은 왜 만들어서 힘들게 하는가 생각할 정도로 복잡했다.
정기 정차권, 와이파이 모두 자신이 알아서 스마트폰 결제하는 시대다.
아무래도 아나로그가 좋은데 갈수록 나이 들수록 머리 아픈 입력시대다.
잘못되면 다시 로그인, 더구나 원점으로 가서 다시 입력해야 한다.
서비스 전화 걸면 1번 눌러라, 2번 눌러라 하면서 시간 소비하는 것처럼,
본인 인증, 카드 인증, 전화, 메일 인증을 거쳐야 한다.
더구나 영어로 입력하는데 카드 입력도 잘 안되어서 몇 번인가 인내력 한계에
다다를 때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떴다. 복잡한 것이 싫은 나와 같은 사람에게
점점 더 복잡해지는 모바일 서비스에 호텔 체크인, 아웃 도어까지 폰으로 연다.
해 보니 매우 편리하지만 과정까지 우여곡절을 거쳤다.
기존의 호텔은 이 시스템을 적용하려면 룸 도어키를 전부 바꾸어야 하는 시스템이다.
필자는 아나로그 시스템이 좋지만 시대를 역행하는 사람이 되지 않나 생각된다.
모바일 키 서비스는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발하도록 환대 산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일상적인 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신중하게 설계, 개발 및 점진적으로 구현되어야 한다고 개발자 Yanire는 말했다.
인상적인 성장 통계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키는
여전히 프론트 데스크 직원들 사이에서 인지도와 편의성 문제에 직면해 있다. “
새로운 기술이 주류에 진입하는 데는 항상 시간이 걸리고
모바일 키는 여전히 채택 곡선에 있지만 사용자와 호텔 만족도 점수에 대한
리뷰는 모바일 키가 미래임을 증명한다.”라고 Shedd는 말했다.
“평균적으로 디지털 키를 사용하는 고객은 키카드 고객보다
7포인트 더 높은 호텔을 평가하며 고객의 84%가 디지털 키를 다시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시간과 일상 및 프론트 데스크 직원 교육을 통해 인식 및 채택 문제를 극복하고
디지털 키리스 엔트리의 미래를 실현할 것이다.”고 말했다.
The mobile key service is pushing the hospitality industry to develop new business processes
that can positively influence its bottom line. These business processes have to be carefully designed,
developed and incrementally implemented without affecting the day-to-day operations, Yanire said.
Despite impressive growth statistics, mobile key still faces both an awareness
and comfort challenge among front-desk staff. “
New technology always takes time to enter the mainstream
and mobile key is still on the adoption curve, but reviews among users
and hotel satisfaction scores prove out that mobile key is the future,
” Shedd said. “On average, guests using digital key rate a hotel seven points higher
than keycard guests with 84 percent of guests likely to use digital key again.
With time and routine and front-desk staff training, the challenge of awareness
and adoption will be overcome and the future of digital keyless entry realized.”
モバイル キー サービスは、ホスピタリティ業界に対し、
収益にプラスの影響を与える新しいビジネス プロセスの開発を推進しています。
これらのビジネスプロセスは、日常業務に影響を与えることなく、
慎重に設計、開発、段階的に実装する必要があるとヤニレ氏は述べた。
目覚ましい成長統計にもかかわらず、
Mobile Key は依然としてフロントデスクの従業員の間での認識と利便性の問題に直面しています。
新しいテクノロジーが主流になるには常に時間がかかり、
モバイル キーはまだ普及曲線上にありますが、
ユーザーのレビューとホテルの満足度スコアは、
モバイル キーが未来であることを証明しています」とシェッド氏は述べています。
「平均して、デジタル キーを使用するゲストはキーカードの顧客よりホテルを 7 ポイント高く評価しており、
84% のゲストは再びデジタル キーを使用する可能性があります。
時間をかけて毎日、フロントデスクのスタッフのトレーニングを行うことで、
認識と導入の課題を克服し、デジタルキーレスエントリーの未来を可能にしていき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