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ese Food

일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일본인이 좋아하는 음식을 선정한다면 먼저

1. 소바다. 한국에서는 메밀이라 할 것이다. 소바는 재료인 소바도 중요하지만 간장으로 만든 소스가 아주 중요하다. 일본인들만의 달고 짠 소스가 맛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소바를 끓인 이후 남은 물을 버리지 않고 주전자에 넣어  남은 소스에 따라 마시는 일본인들의 소바 문화는 절약과 소바의 장 맛은 각기 업소마다  다르므로  인기가 있는 업소에 가 보면 장 맛이다.  실제 여러 곳을 방문하여 맛을 비교하면 이내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일본인들처럼

2. 카레를 좋아하는 민족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전통 카레가 아니라 일본 특유의 맛으로 변형된 카레다. 카레향을 없애고 고기나 돈가스를 위에 얹혀 먹는 카레가 일본인들 사이에는 인기 있는 음식이다. 고소하게 튀겨낸 돈가스와 카레의 어우러진 맛,  역시 일본의 문화다.

 

일본의 흔한 음식점이 이탈리아 요리점이다.

 3. 스파게티와 피자를 즐겨하는 일본인 역시 간단하고 편리한 스파게티를 상당히 좋아한다. 물론 이탈리아 보다 더 맛있고  간단하게 조리하는 편리한 음식으로 일본인들의 인기 음식 중의  하나다.

 

4. 덴푸라- 튀김은  가격이 상당히 높게 측정된 식당이 있는가 하면 간단한 이지카야에서 먹는 요리가 있다. 일본인들처럼 튀김을 마치 예술작품을 만들듯이 만드는 민족도 없을 것이다. 교토에 가면 하루 종일 수 십 가지의 요리가 선을 보인다. 덴푸라의 정식 코스는 상당히 고가의 품격의 식당에서 그 자리에서 튀긴 요리를 선 보인다. 일본 오뎅과 같다도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가장 이해가 안 되는 문화 중라멘이다.

5. 라멘은 돼지고기 국물로 우려내므로 냄새도 지독하게 구리고 역하다. 하지만  일본인들 보통 사람들은 라면을 선호한다. 라면의 면에 돼지국물을  우린 국물에 돼지고기를 얹혀 먹는데 낫토처럼 역 한 냄새때문에 상당히 냄새조차 맡기 어렵다. 일본 여성들도 잘 먹는 일본 라멘은 중국에서 건너갔다고 생각되는 라멘의 인기 왜?

 

그밖에 6.

장어- 우나기 덮밥이 인기다. 일본 전체의 요리는 간장이 주 소스다. 고추장이나 매운맛이 없다. 가격은 높은 편이다.

7. 스시는 대중적으로 즐기는 요리에 속하지만 그 맛과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가격 선정이 힘들다. 신

선하고 즐기는 요리지만 제일 선호하는 요리는 오도로, 주도로 즉 참치의 오일이 많은 부위다. 마치 쇠고기를 날로 먹는 느낌이다.

 

8. 한류 붐을 타고 한국 요리 중에 예전부터 있던 야키니쿠- 구운 고깃점이라는 간판과 한국인촌의 한국 요리 갈빗집과는 맛이 조금은 다르다. 일본 갈비는 뼈가 없으며 등심 같은 고기다. 그러나 최근 한국 요리에 대하여 관심을 두면서 한국식 갈비를 즐긴다.

 

9. 가츠 샌드- 즉 돈가스 샌드위치다. 일본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음식 중에 돼지고기 튀김을 샌드위치로 만든 것이다. 특히 소스는 불독 소스인데 달고 짜고 독특하다. 미국의 우스터 소스 같은데 간장의 맛이 강하다.

 

 

10. 사바, 삼마, 야키 사카나,  다라 구이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생선구이다.

한국어로는 참치, 삼치,고등어,메로 같은 생선을 구워서 무우를 곱게 갈아 같이 먹는다. 갈아 놓은  무우를 생선 위에 얹고 다음으로 간장에 찍어 먹는다. 꼭 무를 갈은 것이 있어야  한다. 

 

한국처럼 창란젓, 명란젓, 오징어 젓갈도 요리에 나오지만 정통 교토의 요리를 먹으면 튀김에서 구이까지 수십 종류의 요리를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일본 요리는 반찬이 없다. 또한 양도 작고 노란 무나, 김치 등 밑반찬이 없으므로 일본의 요리는 양도 작고 남김도 없는 절약의 문화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Japanese Food ' 카테고리의 다른 글

天丼과 でんふら- 텐동과 덴부라  (0) 2016.02.01
東京会館  (0) 2016.02.01
居酒屋  (0) 2016.02.01
오쿠라 호텔 - 라베르 에포크  (0) 2016.02.01
홋카이도의 게  (0) 2016.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