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over of World

몰타 ATM 문제점

지난 10월 27일 200유로 현금을 찾으려고 했지만 잔액 부족으로 150유로만 나왔다.

이 50유로 때문에 은행에 가서 해결을 원했지만 아직도 행방이 묘연하다.

특히 필자가 사용하는 몰타 은행 카드와 이 ATM회사는 분리되어 있다.

문제는 50유로가 아직도 돌아오지 않고 있다. 갖은 방법으로 전화, 은행 등 백방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으나 이들의 이상한 시스템은 고객의 돈을 되돌려주지 않는 나라다. 

한 번 생각해보자.

 

내가 만약 몰타에 살지 않는 관광객이며 다른 나라 카드를 사용하였다고 가정하면

돈이 돌아올 리 만무다. 이렇게 살고 있는데도 어영부영 2달이 가까워도 차일피일이다.

더구나 ATM 회사 안내원 중에 고의적으로 이상하게 질문을 꼬이게 하고 못 알아듣는 척

하는 악질 대부 업자 같은 이들이 전화를 받는다.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할 것이지만 나와 같은 피해자가 많을 것이라는 것이 짐작이 간다.

몰타는 아무리 영어가 통해도 몰타식 영어와 부딪혀야 하고 특히 이런 상식에 벗어나는

이상한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불가다. 

잔액 부족인 시간, 날짜를 확인하고 나의 카드 번호를 확인하면 사실임을 이미 알고 있는데도

왜 되돌아오지 않는가? 50유로는 몰타에서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주지 않거나 카드를 삼킨 경우 대처 방법
현금인출기 ATM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보다 더 답답한 것은 없다.

현금이 충분히 지급되지 않았거나, 카드가 보관되었거나,

은행 계좌에 귀하가 하지 않은 현금 인출이 표시되는 등의 문제가 있다.
그러나 최대한 신속하고 고통 없이 상황을 해결하고 문제를 조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마련되어 있다.
먼저, 현금인출기 ATM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한 시간, 날짜, 장소를 기록해 두라.

이는 은행에서 청구를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현금 지급기 제공업체에 연락하기 전에 은행에 문의하라.

현금인출기 ATM 제공업체에 먼저 연락하면 은행에서 다시 은행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분쟁이 제기되면 은행은 해당 현금 지급기 제공업체에 연락할 것이며,

현금 부정확성에 관한 문제인 경우 ATM 거래 기록을 확인하라.

이는 현금의 미달/초과 배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통보된 날짜에 현금이 요청/배출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금 청구의 대부분은 은행이 조사를 진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상환해 준다.
ATM이 귀하의 카드를 삼킨 경우, 가까운 은행 지점에 가서 상황을 알려야 한다.

카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계산원에게 새 카드를 주문해야 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며 새 카드가 상당히 빨리 도착한다 – 신분증을 가지고 있다면

은행에 입금하더라도(보통 여권이 가장 좋다),

계산원이 귀하의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다.

 

먼저  ATM회사의 안내원의 비협조적 태도다.

다음으로 몰타 은행 카드 회사의 방만한 자세,

이유는 자신들 현금 카드 기계가 아니라는 점.

은행은 정부 기관으로 메일을 보내고 정부 기관이 ATM회사로 연락한다는 점이다.

매우 이상한 시스템이며 이유여하 아직도 돈이 되돌아오지 않고 있다.

http://www.contacteuronetworldwide.com

 

Euronet Contact Form

Please check your account. If the account has been charged, please contact your card issuer (bank) to raise a chargeback. If the account has not been charged, try one more time and if any problems appear, please contact your card issuer (bank).

contacteuronetworldwide.com

 몰타 여행시 현금 인출기 사용 주의하기 바란다. 

 

What to do if a cash machine doesn’t give you money or swallows your card
There’s nothing more frustrating than using an cash machine ATM and there being an issue

either not enough cash was dispensed, your card is retained,

or your bank account shows a cash withdrawal that you didn’t make.
However rest assured, there are processes in place enabling

you to resolve the situation and reconcile the issue as quickly and painlessly as possible.
Firstly, if you have any issues with the cash machine ATM,

take a note of the time, date and place where the situation occurred. 

 This will help your bank when reviewing the claim.
Secondly, speak to your bank before contacting the cash machine provider;

 if you contact the cash machine ATM provider first they will simply refer you back to the bank.
Once your dispute has been raised, the bank will approach the relevant cash machine provider,

and if it’s an issue regarding cash inaccuracies, check a record of the ATMs’ transactions. 

 This will provide information on any under/over deliveries of cash,

or if any cash was requested/dispensed on the date advised. 

 In the majority of cash claims,

the bank will automatically reimburse you while they hold an investigation.

If the ATM has swallowed your card, you will need to go into your local bank branch

 and advise them of the situation.  More than likely it will be a problem with the card, 

and you will need to order a new card with one of the cashiers.  

This won’t take much time and the new card arrives fairly quickly.  

Don’t forget – if you take I.D. into the bank (your passport is normally the best form),

a cashier will still allow you to withdraw cash from your account.

 

現金自動預け払い機でお金が出なかったり、カードを飲み込んだ場合の対処方法
現金自動預け払い機 ATM を使用しているときに問題が

発生することほどイライラすることはありません
十分な現金が支払われていないか、カードが保持されているか、
または、銀行口座に、あなたが行っていない現金の引き出しが表示されます。
ただし、ご安心ください。
できるだけ早く、苦痛なく状況を解決し、問題を解決してください。
まず、現金自動預け払い機ATMに問題がある場合は、
状況が発生した時間、日付、場所をメモします。
 これは、銀行が請求を審査する際に役立ちます。
次に、現金自動預け払い機プロバイダーに連絡する前に、銀行に相談してください。
 最初に現金自動預け払い機 ATM プロバイダーに連絡すると、銀行に再度紹介されるだけです。
異議が提起されると、銀行は関連する現金自動預け払い機プロバイダーに連絡します。
現金の不正確さに関する問題であれば、ATM の取引記録を確認してください。
 これにより、現金の配達不足/配達超過に関する情報が提供されます。
または、通知された日に現金が要求または支払われた場合。

 現金請求の大部分では、
銀行は調査を行っている間、自動的に返金します。
ATM がカードを飲み込んだ場合は、地元の銀行支店に行く必要があります。
 そして彼らに状況を知らせます。カード側に問題がある可能性が高いので、
いずれかのレジで新しいカードを注文する必要があります。
これにはそれほど時間はかかりませんし、新しいカードはすぐに届きます。
忘れないでください – 身分証明書を取得する場合は、

銀行に預ける(通常はパスポートが最適な形式です)、
レジ係は引き続きアカウントから現金を引き出すことができます。

'All over of Wor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타 가톨릭 신부님의 가든  (19) 2024.01.19
2024년의 다짐  (12) 2024.01.18
새를 키우는 부부  (13) 2024.01.16
몰타에서는 Non EU국가 불리하다.  (14) 2024.01.15
진화한 팝콘 박스  (0) 2024.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