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mpse of the way

퍼다 나르지 마세요

T. Juli 2025. 2. 24. 08:00

매일 받는 문자 메시지 중

굿모닝, 굿 이브닝, 또는 요일 별 카피한 문자들

지인 중에 매일 퍼다 나르는 사람이 많다.

아예 답장도 하지 않는다. 

 

필자의 경우

라인, 왓샵이 주로 사용하는 메시지이며

카카오는 잘 열리지도 않고

알림도 뜨지 않아 소수를 위하여 오픈했지만

그다지 사용하는 빈도는 적다.

 

반가운 메시지도 있고 스팸 같은 메시지도 많다.

필자의 경우 단체에 소속된 메시지 위주이며

주로 공지사항을 주고 받는데 사용 목적이 있다.

 

가끔 인스타나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장면이나

음악가들의 명 연주를 보내주기도 하지만 

거의 시간이 없기에 새벽에 신문 기사 보내고

오리가미 접은 것을 보낸다. 

 

몰티즈 중에도 신기할 정도로 매일 퍼다 나르는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있다.

필자가 볼 때는

주책 만발로 보인다. 전에 이태리안 할배까지

보내지 말라고 정중하게 말했음데 2년간 줄기차게

보내더니 이제 안 온다. 

 

메시지는

사실 마음의 표현인데 짧은 문장으로 인한

오해 내지는 착각 또는

문자에서 오는 다른 느낌 등

조심할 예의가 많다.

 

가족들도 가끔 오해한다.

언어의 영역과 문자는 

상당한 오류가 많다는 점을 안다면 쉽게 가볍게 보내지

말기 바라는 마음이다. 

 

나는 두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

 이런 일이 나에게 더 많이 일어났다고

 스스로 말할 수 있다. 감정, 몸짓, 어조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우리에게 말하려는

내용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서가 거의 없다.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이러한 작은 사고는

논쟁이나 침묵의 치료로 문제를 시작할 수 있다.


 오해의 가능성을 인식하라
잘못된 의사소통을 해결하는 첫 번째 단계는

 그것이 모든 사람에게 발생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다.
팁: 문자 메시지에서는

어조와 의도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유의하라.

예: 간단한 "물론입니다." 독자의 관점에 따라 짜증나거나, 

무관심하거나, 유쾌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통찰: 성급하게 결론을 내리기 전에 긍정적인 의도를 가정한다.

 

비고

 

요즘은 여성 회원 중 할머니가 포겟몬 선물을 보낸다.

서로 주고받는 무료 선물인데 귀찮기 그지없다.

받으면 보내야 하기에. 그게 목적이기에.

70대가 2개의 포켓몬 아이디로 매일 나를 부른다.

문자에 포켓몬 선물ㅡ  무시도 어렵다. 

시간이 나야 포켓도 열고 여러 사이트 메시지도 읽는데

 

나는 노는 사람도 아니고 퇴직자도 아니며

매주 런던, 더블린까지 오가고 있다. 

일과 단체만으로도 풀 스케쥴에

요즘은 바이올린, 그림, 오리가미,

만든 단체 봉사까지 내가 누군지 모를 정도다.

띵띵 울리는 메시지도 무음, 전화벨도 무음이다.

반가운 메시지, 뭔가 마음이 동하는

메시지가 아니라면 다 주책 바가지로 보인다. 

 

 

I can say  that this has happened to me many times 

then I can count on two hands. With the absence of emotion, gestures, 

and tone, there are very few cues to help clarify what the other person may be

trying to tell us. These little mishaps may happen more often than not,

which could start issues just as arguments or the silent treatment.


1. Recognize the Potential for Misunderstanding
The first step in resolving miscommunication is

 acknowledging that it happens to everyone.
Tip: Be mindful that tone and intent are often lost in text messages.
Example: A simple “Sure.” can be interpreted as annoyed,

indifferent, or agreeable depending on the reader’s perspective.
Insight: Assume positive intent before jumping to conclusions.

 

これは私に何度も起こったことだと言えます 
そうすれば両手で数えることができます。感情やジェスチャーがなくなると、 
と口調、相手が何者であるかを明確にする手掛かりはほとんどありません
私たちに伝えようとしている。

こういった小さな事故は頻繁に起こるかもしれませんが、
それは単なる口論や沈黙の扱いとして問題を開始する可能性があります。


1. 誤解の可能性を認識する
ミスコミュニケーションを解決するための最初のステップは、
 それが誰にでも起こることを認めること。
ヒント: テキスト メッセージでは口調や意図が失われることが

多いことに注意してください。
例: シンプルな「そうですね。」イライラしているとも解釈できますが、
読者の視点に応じて、無関心、または同意します。
洞察: 結論を急ぐ前に、前向きな意図を想定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