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지 말고 수학 공식을 배워라.
전시회용 몰타 풍경
전시회용 여러 아이템 여기는 단계별 모양이 있다. 1단계에서 5단계
매주 문화 교실에서 오리가미, 이케바나, 오니기리 등
문화적 여러 장르를 가르치는데 특히 오리가미는
한 주 지나면 완벽하게 잊는 사람이 태반이다.
그래서 단계별 수학의 원리 6개를 가르치고 있다.
6단계를 알면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다.
재미있는 것은 대부분이 수학 공식을 대비하지 못한다.
그게 장벽이라는 생각이다.
1단계인데도 쩔쩔맨다.
이번 시즌에는 오리가미를 집중해서 가르칠 예정이다.
만들기 하면 집에 가져가고 본인 작품이니 자랑스러울 것이다.
요즘 느끼는 점은 두뇌는 타고난다는 점과
특히 수학을 모르면 아무것도 대비하지 못하는 것이다.
삼각형, 사각형. 직선, 정 사각형 이 원리를 모르기에 버버벅 댄다.
사람들이 묻는다.
수학 잘 하셨나요?
당연히 잘하니까 현재도 남는 법입니다.
수학을 잘하는 사람이 음악, 미술도 잘한다.
원리를 모르고 무턱대고 배우는 사람과는
질적으로 다른 양상을 띈다.
100 개 이상 오리가미를 만드는 사람은
최소한 공식을 알고 있다는 점.
사람들은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집중한다.
오늘날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은 멀티태스킹을 일을 하는
일반적인 방식처럼 보이게 만든다.
우리의 스마트폰조차도
하나의 지능형 장치에 전화기, 카메라, 플래너, 시계,
이메일을 손바닥 안에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멀티태스킹은 우리 환경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운전 중에 이야기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금지하는 법을 만들어야 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러한 작은 장치에 너무 집착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주의가 분산되면
사물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늘날 우리는 전례 없는 양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비고
바이올린도 집중이다.
손가락, 활, 박자, 악보 어느 하나라도
틀어지면 좋은 소리가 안 나온다.
오리가미 역시 집중이다.
한 작품을 만드는 데는 원리 중심의 룰
즉 악보처럼 룰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제발 오리가미 만들 때 무턱대고 외우거나
오려 붙이지 말라고 늘 강조한다.
오리가미는 접는 것, 오리는 것이 아니라고.
They focus on ONE thing at a time
Everything around us today makes multitasking seem like
the normal way of doing things
. Even our smartphones are designed to put a phone, camera, planner, watch,
and email right in the palm of your hand in one intelligent device.
Multitasking has become such a part of our landscape that we’ve had to create laws
prohibiting people from talking or texting while driving
because we’re so attached to those little devices.
Unsurprisingly, we can’t remember things when our attention is divided.
“Today, we have access to an unprecedented amount of information,”
彼らは一度に一つのことに集中します
今日私たちの周りにあるものはすべて、マルチタスクのように見えます。
物事の通常のやり方
。私たちのスマートフォンでさえ、電話、カメラ、プランナー、時計、
1 台のインテリジェント デバイスで、手のひらで電子メールを送信できます。
マルチタスクは私たちの風景の一部となっているため、法律を制定する必要があります
運転中に会話したりメールを送ったりすることを禁止する
なぜなら、私たちはそれらの小さなデバイスにとても愛着を持っているからです。
当然のことながら、注意が分散していると物事を思い出すことができなくなります。
「今日、私たちは前例のない量の情報にアクセス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